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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불교

불교의 윤회전생과 Nietzsche의 영겁회귀에 대한 고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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一般的으로 佛敎厭世的 現實逃避主義非現世, 非社會, 非生産, 非大衆, 非經濟的으로 보고 있는 反面 基督 的 立場에 놓여 있는 西洋哲學佛敎矛盾點非人道的止揚完全現實主義로 보고 있는 이가 적지 않다. 그리고 大槪佛敎思想西洋:哲學全然異質的이어서 共通點이 없는 줄 안다, 뿐만 아니라 佛敎가 너무나 道的이고 現世的임을 모르는 것은 燈下不明之格이 아닌가 한다.本 拙考에서는 이렇한 矛盾誤解를 풀고 지나친 事大主義 , 自家의 보물을 忘却하고 남의 物質盲從하는 非主體的 思考拂拭하고 自我完成自主性을 찾는데 그 뜻을 두었다. 西歐思想的 潮流는 오늘의 生涯血眼이 되어 唯物論的辯證法으로 展開되어 立身揚名現世幸福企圖했든 것으로 未來, , 末世觀해서는 그리 重要視하지 않았다. 그러나 哲學者들은 間或 倫理面에 있어서 論及한 바 있다. 現代哲學史에 있어 哲學으로서 Friedrich Nietzsche永劫回歸說佛敎輪廻轉生因果應報眞理習合 體驗自然.的 結晶說로서 華嚴經萬法歸一 還歸本處思想接近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. 이러한 永遠不滅 不生不滅常住 自性(靈魂)하여 佛敎에서는 어떻게 보아서며 西歐哲學에서는 어떻게 하였는지 拙考에서 本論으로 다루어 볼까 한다....